본문 바로가기
애옹/테스트

영어 문장 읽으면 어느 나라 발음인지 알려주는 사이트

by 애_옹 2024. 12. 8.
728x90

이런 걸 읽으면 된다

 

페르시아어가 제일 높게 나와서 신기함



링크 바로가기

 

BoldVoice | The Accent Oracle

Let the Oracle figure out your non-native English accent!

start.boldvoice.com

 

 

우연히 트위터에서 보고 시도해 봤다. 7번 해 봤는데 4번이 한국인(Korean) 100%였다. 일부러 평소 발음과 다르게 하거나 억양을 좀 더 세게 넣어봤을 때는 한국인 발음 비중이 좀 줄어들어서 나오더라. 솔직히 영어 실력은 별로지만 발음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한국인 특유의 억양이 있나 보다.

 

발음이 나쁘지 않다고 스스로 생각한 근거는 네이버 영어회화 말하기와 뇌새김 영어 읽고 따라하기 때 나온 원어민과의 발음 유사도 두 가지다. 네이버 영어회화 말하기는 100%로 나올 때도 꽤 많고 뇌새김 영어도 웬만하면 90% 이상의 일치도가 나와서 발음만은 그럭저럭 괜찮군 하고 생각해왔다. 오늘 보니 나만의 깜찍한 착각이었네.  

 

 

 

미국식처럼 흘러가는 발음 아니고 딱딱 끊어서 말했을 때는 한국어 74%, 타이/라오어 21%, 중국어 2%가 나왔다. 타이/라오어가 어떻길래 저 정도로 퍼센테이지를 차지한 걸까? 갑자기 궁금해졌다. 그것보다 더 신기한 결과는 페르시아어처럼 들린다고 하는 거다. 어떻게 해도 한국어 발음이 가장 높게 나왔다면, 이번에는 페르시아어가 제일 높았다. 아, 타이/라오어가 1위로 나온 적도 있다.

 

한 달에 거의 7만원 돈을 할부로 해서 영어에 썼으니 하루에 단 5분이라도 영어 공부를 꾸준히 해야겠다는 생각만 든다. 다음에는 뇌새김 영어 해보고 있는 후기도 적어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