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으고 모으자/카드 쓰기
네이버 현대카드(현재 단종)는 네이버 내 결제에 몰아 쓰자
애_옹
2025. 1. 24. 20:27
너무 당연한 소리 같지만 나는 결제를 몇 번 하고 나서야 새삼 깨달아서 글로 남긴다.
이름부터가 네이버 전용/친화 카드인 네이버 현대카드(22일부터 발급 중단, 현재 단종)는 네이버 멤버십을 이용해서 네이버페이 결제를 하는 게 가장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월 20만 원 한도 제한이 있긴 하나,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적립 대상'인 곳에서 결제하면 무려 5%나 적립을 해 준다. 멤버십 가입자일 때 5%고 비가입자일 경우 1%라는 것을 유념해야 한다.
나머지 가맹점에서는 1%만 적립된다. 바보같이 나는 다른 사이트에서 결제하더라도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는 건'에 한해 5% 적립이 되는 줄 착각했다. 그렇게 하면 진짜 고객한테는 엄청난 혜택이 가는 카드가 됐겠지. 이래서 카드 혜택과 실적이 어떻게 돼 있는지 정확히 알고 발급해야 한다.
728x90
최근에 공연과 영화 예매할 게 있어서 결제하다가 적립 예정 금액이 생각보다 작아서 이게 뭐지? 하다가 뒤늦게 깨달았다. 그동안은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1포인트 단위로 쓰는 방식으로 신한 더모아 카드를 썼는데, 여긴 총 결제금액을 900이나 999로 맞추면 되니까 타 사이트더라도 '네이버결제' 형식이면 상관없으니까 그렇게 써야겠다.
정리하면, 네이버 현대카드는 네이버에 입점해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적립 대상'인 상점(스토어)에서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는 게 제일 좋다. 5% 적립의 혜택을 놓치지 말고 극대화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