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눗방울 성격 테스트.jpg
1) 현실적인 마인드 : 이상적인 생각을 가끔 하기도 하지만, 섣부른 꿈 같은 건 잘 꾸지 않고 현실적인 편이다. 안정 추구형에 가깝다.
2) 호불호 확실 :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은 확실하다. 그렇구나 하고 넘어가는 부분이 있긴 한데 미감이나 가치관 등이 반영된 것에는 민감한 편이다.
3) 굳이? : 거의 내 삶의 모토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가끔은 '굳이'를 넘어서 열정을 쏟기도 한다.
4) 할 일 끝까지 미룸 : 올해는 꼭 고쳐보려고 하는 부분이다. 왜냐하면 나는 미루면 미룰수록 매우 괴로워지는 타입이라는 걸 알기 때문이다.
5) 혼자 노는 것 좋아함 : 혼자 있을 때만 만끽할 수 있는 자유로움, 해방감, 고요함 등이 있다.
6) 충동구매 이력 있음 : 이거 없는 사람도 있나?
7) 귀찮음이 디폴트 : 예
8) 도파민 중독 : 수사물이나 리얼리티가 강조된 프로그램을 보는 편은 아닌데 내가 하는 덕질 자체가 도파민 중독의 연속이긴 하다.
9) 도전정신 : 평소에는 거의 없는데 나 자신도 오, 웬일이지 싶을 때가 아주 가끔 있다.
10) 금방 질림 : 인생을 건설적으로 하는 좋은 일들에 쉽게 질린다는 것이 슬프다.
11) 남에게 관심 제로 : 뭘 하든 노관심인 사람도 있지만 계속 관심이 가는 사람도 있어서 이건 내 성격과 가장 거리가 멀다.
12) 딱 필요한 말만 함 : 올해는 불필요한 말을 줄이기로.
13) 쿨 타임 있는 사회성 : 일희일비하는 편. 차분한 사람이 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