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으고 모으자/경제 생활

230915 (금) 현재 토스 만보기 아직 됩니다

애_옹 2023. 9. 15. 18:39

토스 만보기가 아직! 그대로다. 만보기 들어가면 "어디서나 걷기를 즐길 수 있도록 '방문 미션' 서비스는 종료돼요. 포인트를 받는 방법도 달라지고요"라면서 "9월 14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되는 새로운 만보기를 구경해 볼까요?"라는 공지가 쓰여 있었다. 그래서 나는 당연히 9월 14일부터 새로운 만보기가 시작되고 기존 '방문 미션'이나 1천보, 5천보, 1만보에 부여했던 금액(10원, 10원, 20원) 제도도 바로 사라지는 줄 알았다.

 

9월 13일에 '이제 기존 만보기 끝이네' 하고 열심히 돌아다니면서 방문 미션 채우고 만보도 채웠는데 약간 허무하게 됐다. 어제도 그대로고, 오늘도 둘 다 할 수 있어서 약간 미심쩍은 마음으로 하고 있다. 새로운 만보기가 시작돼봐야 더 명확하게 비교할 수 있을 것 같다. 순차적으로 공개되는 와중에 기존 서비스 종료는 하지 않는다는 게 좀 특이하게 느껴진다.

 

728x90

만보기가 있어서 걸음 수가 늘어난 건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아무리 밖에 안 나가도 하루에 1천보는 걸어야하지 않을까 하기도 했고, 아니면 적어도 5천보는 걷자는 마음으로 산책을 하러 가기도 했다. 푼돈이긴 해도 10원을 받을 수 있는 게 마음에 들었고, 방문 미션까지 같이하면 저절로 걸음 수도 늘고 목적 달성도 해서 상금을 받을 수 있으니 나쁠 게 없었다.

 

새로운 만보기가 어떨지 궁금하다.

 

토스 방문 미션은 9월까진 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