챌린저스 가입할 때 친구 ID 적으면 좋은 이유
내가 챌린저스 가입한 건 작년인데 그때 친구 추천 가입이 있었는지는 모르겠다. 그때 있다고 하더라도 아마 나는 혜택을 못 받았을 것이다. 왜냐하면 주변에 챌린저스를 하는 사람이 없었고, 있더라도 있는지 몰랐다. 하지만 지금은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가입할 때 친구 추천으로 해서 친구 ID를 적으면 좋은 이유는,
인증 패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인증 패스는 무엇인가. 챌린저스 챌린지를 할 때 인증 실패를 만회하는 아이템이다. 챌린지 하나당 한 번만 쓸 수 있다. 사용하면 취소할 수 없고 챌린지 결과 발표 1시간 전까지 사용할 수 있다. 딱 하나 아쉬운 점이 있다면 챌린지 참가자들의 공정성을 위해 상금을 받을 수 없다는 거다. 냉정하게 생각하면 상금을 못 받는 것이 큰 단점은 아니다. 인증 패스를 써서 100%를 달성한 사람보다는, 아이테 없이 성실하게 100% 인증에 성공한 사람들에게 상금이 돌아가는 게 맞으니까.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인증 패스가 양쪽에 다 나간다는 거다. 가입할 때 친구 ID를 적은 신규 가입자와, 그 ID란에 적힌 친구 두 명이 모두 인증 패스를 받을 수 있다. 부득이하게 어떤 사정으로 챌린저스 인증에 실패했을 때 한 번 쓸 수 있는 아이템을 바로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친구 ID 없이 가입하면 아무것도 없는데, 친구 ID 쓰면 나도 친구도 인증 패스를 받아서 일거양득이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챌스토어 5000 포인트도 받을 수 있다. 이건 조건부다. 챌스토어는 챌린저스가 운영하는 영양제 구입 사이트라고 볼 수 있는데, 새로 가입한 친구가 첫 구매를 하면 그때 양쪽이 5000 포인트를 받는다. 그러니까 영양제 구매를 해야만 받을 수 있는 '조건부' 혜택이다. 이건 하나의 덤이라 여기면 되고 역시 핵심은 인증 패스를 받는 것이다.
blue802를 친구 ID란에 쓰면 당신은 챌린저스 인증에 한 번 실패해도 만회할 수 있다! 당신의 추천 덕에 나도 한 번 인증 실패 만회가 가능하고. 그러니 잘 부탁드린다.